본문 바로가기
공모전

2018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공모전

by 크리에이티브라이브러리 2018. 4. 28.


개요


2018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공모전 BRAND CHALLENGE 2018


주제


“Millennials by Millennials”를 테마로, 기획서를 제출하는 STRATEGY 부문, 

영상/이미지의 콘텐츠를 출품하는 CREATIVE 부문 중 택1 하여 응모


기간 및 일정


- 오리엔테이션 (4월25일) : 공모전 페이스북 페이지 라이브 동시 진행

- 예선 접수 (4월 26일 ~ 5월 16일) : 참가 팀의 20% 본선 진출

- 본선 접수 ((5월 31일 ~ 6월 28일) : 결선 5팀, 입선 5팀 선발

- 챌린지 클래스(6월 3주)

- 결선 PT/시상식(7월 27일) : 부문별 최우수 1팀, 우수 1팀, 장려 3팀, 입선 5팀 시상 (총 20팀)

- 인턴십(8월)


※ 자세한 내용은 부문별 참가 신청 페이지를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.


참가대상


국내 및 해외 4년제 이상 대학(원)에 재/휴학 중인 학생으로 개인 또는 3인 이하의 팀 구성


※ 직장인 대학원생과 2년제 대학 졸업 후 4년제 대학 편입 예정자는 응모 불가

※ Brand Challenge에 참여하시기 위해서 응모자는 개별적인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하셔야 하며, 동의하시지 않을 경우 Brand Challenge에 참여하실 수 없습니다.


시상내역


- 최우수상: 총 2팀 (부문별 각 1팀)


 * 상금 1,000만원

 * Brand Challenge Summer 인턴십

 * 입사 특전 【서류전형, 1차 면접 면제】


- 우수상: 총 2팀 (부문별 각 1팀)


 * 상금 500만원

 * Brand Challenge Summer 인턴십

 * 입사 특전 【서류전형 면제】


- 장려상: 총 6팀 (부문별 각 3팀)


 * 상금 200만원

 * 입사 특전 【서류전형 면제】


- 입선 : 총 10팀 (부문별 각 5팀)


 * 부상: 화장품 세트


심사기준


- STRATEGY 부문


 * 창의성: 전략(아이디어)이 차별적이면서 공감이 되는가 (새로움, 독특함, 흥미로움 + 공감도)

 * 논리성: 전략의 근거가 논리적이며 일관성이 있는가

 * 실현가능성: 브랜드/기업차원에서 실행 가능한 전략인가


- CREATIVE 부문


 * 창의성: 전략(아이디어)이 차별적이면서 공감이 되는가 (새로움, 독특함, 흥미로움 + 공감도)

 * 적합성: 출품작의 내용이 브랜드/기업 아이덴티티를 잘 표현하는가

 * 활용성: 브랜드/기업 차원에서 활용 가치가 있는가


※ CREATIVE 부문 본선 심사에는 Brand Challenge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한 온라인 평가 점수가 포함됩니다.


 (온라인 평가 30%, 임직원 현업 평가 70%)


※ 심사위원


 * 예선 및 본선 : ㈜아모레퍼시픽, ㈜에뛰드, ㈜이니스프리 등 3개사 마케팅 매니저

 * 결선 : ㈜아모레퍼시픽, ㈜에뛰드, ㈜이니스프리 등 3개사 임원


응모분야


[STRATEGY 부문]


- 브랜드를 선택하여 기획안 제출

- 주제: 밀레니얼을 타겟으로 한 혁신 상품 기획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


[CREATIVE 부문]


- 브랜드를 선택하여 이미지, 영상 등의 콘텐츠 제작물 제출 

- 주제 : 밀레니얼에게 브랜드 또는 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영상/이미지 콘텐츠 제작 


기타사항


- 모집 관련


 * 개인 단독으로 응모하거나 또는 개인이 팀에 속해서 팀으로 응모 가능합니다.

 * 외국인도 참여 가능하며 응모작 및 결선 PT는 영어로 제출하거나 진행해도 무방합니다


댓글